GC녹십자아이메드 대표전화 1644-0808
월화목금08:00 ~ 16:00
수토08:00 ~ 11:00
홍역은 감기처럼 콧물, 기침 같은 증상과 결막염 등이 나타나다가 고열과 함께 온몸에 발진이 나타나는 감염성이 높은 바이러스 질환으로 호흡기 분비물(비말) 또는 이에 오염된 물건을 통하여 호흡기로 감염됩니다. 중이염이나 폐렴 같은 합병증이 흔히 발생하고 홍역 환자 1,000명 중 1~2명은 심각한 후유증을 앓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풍진은 미열과 피부발진, 림프절염이 특징인 감염성 바이러스 질환으로, 비말감염 또는 태아의 경우 태반을 통한 모체로부터의 감염이 전파경로입니다. 합병증으로 관절염 증상이 있으며 여성이 임신 초기에 풍진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태아의 90%가 선천성 풍진 증후군에 걸리게 되며 자궁 내 사망, 유산의 위험도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유행성 이하선염은 ‘볼거리’라고도 하며, 귀 아래의 침샘이 부어오르고 열과 두통이 동반되는 감염성 바이러스 질환으로 비말감염, 타액과의 접촉을 통해 감염됩니다. 합병증으로 수막염을 일으킬 수 있고 간혹 뇌염, 청력장애, 고환염, 난소염, 췌장염 등을 일으킬 수도 있으며, 매우 드물지만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MMR
[1차] 생후 12-15개월
[2차] 4-6세
예비 임산부(기형아 출산의 위험성 감소)
총 1회(소아 대 접종이 완료된 경우)
- 37.4이상의 미열 또는 급성 발열 증상이 있을 시 백신접종 연기를 고려하세요.
- 접종 후 주사부위는 압통이, 전신반응으로는 과민성, 졸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접종 당일 및 다음날은 안정을 취하도록 하고, 접종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해주세요.
- 고열, 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백신을 접종한 직후에 임신을 하거나 혹은 임신 중 접종하면 태아에게 감염의 위험이 발생하기 때문에 접종 후 최소 4주간은 임신을 계획하면 안됩니다.
계약가
30,000원